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- static import문
- PriorityQueue
- 운영체제의 분류
- 운영체제의 목적
- static 메서드
- 운영체제의 예
- FLUTTER
- 객체 배열
- 오버로딩
- 인스턴스 메서드
- stateful widget 생명주기
- webview_flutter
- 기본형 매개변수
- 참조형 매개변수
- 호출스택
- 조상의 생성자
- stateless widget
- 이것이코딩테스트다
- this()
- this()와 참조변수 this 차이점
- object클래스
- 운영체제의 구조
- stateful widget
- 초기화 순서
- 참조형 반환타입
- 클래스 변수
- 프로그래머스
- 오버라이딩과 오버로딩 차이점
- 운영체제란 무엇인가
- 명예의전당(1)
- Today
- Total
Coram Deo
코포자를 위한 코딩 공부법 #3 본문
10/31/월
코포자를 위한 코딩 공부법 #3
- 지속가능 -> 운동 예시
push up 10개가 중요한 게 아니라
* 내가 꾸준히 할 수 있는 개수로 시작
매일 2개씩 하는 게 나음.
집중력 5분 -> 1시간 늘리면 됨.
"프로젝트 주제"
-> 쉽고 익숙한 것으로 하기
기술적인 것을 추가해서 수준을 높여야지
주제가지고 시간 잡아먹으면 안됨.
* 조언도 가려서 잘 들어야됨
1. 어떤 회사가 목표인지에 따라 다름
2. 면접관에 따라 다름
기초지식이 중요
핵심 역량 - 기본 알고리즘, 문제 해결 능력, 자기생각정리
기초가 탄탄한 사람이 가르치기 쉬움.
< 자바의 정석 공부법 >
- 한 사이클
1~5장 30일 안에 끝내고
6,7장 요약 외우기, 5회독이상
8,9,10장 가볍게
11장 여러번 반복
12장 가볍게
13장 쓰레드 가볍게 / 14장 FP / 15,16장 I/O 네트워크
진도 빼면서 앞에 공부했던 것들 복습
JSP -> Spring -> 뭔가를 만들어보기
* 앞에 내용 복습 중요
Spring oop 얼마나 이해 했느냐? 얼마나 활용할 수 있는가?
스프링 + MyBatis / Spring Boot + JPA (쉬움)
* 이력서 작성할 때 팁
skill set 에 "내가 뭘 만들 수 있는가"가 들어가야 됨.
어디까지 해봤나. 이게 중요. 구체적일수록 -> 면접관이 이력서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짐.
그냥 다들 쓰는 것처럼 Java, JPA, MyBatis 이런식으로 쓰면 안됨.
* 언어
Java Script가 자바를 닮아가고 있음.
점점 oop가 되고 있음.
- 약타입 : 유연
- TypeScript : JS + 타입
Java
- 강타입 : 견고
타입 -> 기본형: 데이터,값 / 참조형 : 다형성, 지네릭스
- C 포인터가 핵심
- Java(취업에 유리) -> C++
- C# 발전빠름
- Python -> oop, Fp
- JS -> TS (oop가 약함)
평범하게 시작 -> 특정분야 전문성
* 공부방법
1. 지속가능 : 조금씩 하다가 -> 점점 시간 늘려가기
2. 틈틈이 : 자투리시간, 방법찾기 -> 폰에 사진앱 매일 책 30p 촬영
개발자 : 평생 공부 -> 언제 놀아? 그래서 틈틈이 공부
예시) 여자 무술 고수 : 엄마, 가정주부,일 -> 시간이 없음
-> 틈틈이 모든 생활을 무술과 연결 -> 자신에 맞는 방법을 찾아야됨
* 글쓰기 -> 대단한 글쓰기 X,
생각, 감정을 글로 표현하기
기술 블로그 -> 공부한 거 요약
* 주석(comment)
-> 초보일 경우 : 가능한 많이(생각을 적어서 머리를 가볍게) 1. 생각정리 2. 코딩
-> 고수일 경우 : 주석 최소화 코드를 잘 적으면 주석 필요x
* 생각정리 후 코딩하면 장점
1. 협업, 리뷰
2. 확장, 큰 설계 가능
유튜브 -> 틀린 말, 오해하기 쉬운 말, 듣기 좋은 말(달지만 도움x) -> 조심하기
이해관계, 목적이 있으니 솔직할 수 없음.
현실직시 -> 적응
어렵지만 타계해야 함 -> 현실 직시
"이해"했어도 아직 "자기 것이 아니다". -> 실습 부족
자신의 실력을 확인해야 함.
-> 연습&반복!!
이해하고 실습 못한 것보다
차라리 이해못하고 실습 많이한게 나음.
성인들은 게으름. 자기 것이라고 착각머리로만 이해
보통 실습보다는 생각하는 시간이 많음 -> 그러면 안됨.
실습이 너무 부족함.
아무생각없이 실습하자. 이게 될까 이런 생각없이 그냥 실습 해라.
개발을 직업으로 삼아도 될까요?
- 직업으로 삼으려면
1. 자신이 남들보다 재능, 실력있거나
2.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일을 잘해야함. 잘 참아야함. 나는 괜찮아
* 이직할 때
자신과 약속을 지키면 퇴사해라
예시) 3달동안 매일 잠 줄이고 3시간씩 공부하겠다.
* 공부방법 팁
1. 틈틈이 : 자투리 시간 활용
2. 단기 미션 : 5일, 3일 뭉터기 시간 확보(10~20시간) ->보상이 확실해야 함.
* 재능
1. 타고나는 것 : 선천적 영향 큼. 사실임.
2. 길러지는 것 : 후천적 따라잡아야함. 거북이처럼.
1등 - 낮잠안자는 토끼
2등 - 낮잠안자는 거북이
3등 - 낮잠자는 토끼
4등 - 낮잠자는 거북이
재능이 없다면 노력해서 2등이라도 할 수 있다.
1번쯤 열심히 해볼필요가있음.
1년이면 80%이상은 성공함.
컴퓨터 공부는 활용도가 높음
공무원 시험은 2~3년도 하는데 1년만 열심히 해봐라
열심히 안하면 자기자신한테 미안해짐.
내가 나를 믿지 못하고 열심히 해보지도 않고 나이를 먹었구나
남들이 안된다고 해도 자기 자신을 나는 믿어줘야 됨.
* 공부 너무 멀리 보지말기
한발 한발 -> 일단 책을 보기 + 연습문제 + 실습많이 + 예제변경,조합
'자바의 정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이클립스 git repository 경로 확인 방법 (0) | 2022.11.02 |
---|---|
ch 6-26~31 [객체지향 개념] - static 메서드, 인스턴스 메서드, 오버로딩 (0) | 2022.11.01 |
코포자를 위한 코딩 공부법 #1 (0) | 2022.10.31 |
코포자를 위한 코딩 공부법 #2 (0) | 2022.10.31 |
ch 6-14~25 [객체지향 개념] - 메서드, 호출스택, 기본형 매개변수, 참조형 매개변수, 참조형 반환타입 (0) | 2022.10.31 |